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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올 때 배우들끼리 ‘여기 관객은 자막으로 봐야 해서 웃고 반응하기 어려울 테니 매진된 걸로 만족하자’고 했어요. 근데 첫 공연부터 여기가 한국이야 홍콩이야 싶을 만큼 호응해 주시는 거예요. 너무 깜짝 놀랐어요.”
연극 '벚꽃동산' 20일 홍콩 공연 관객과의 대화 뒤 한 홍콩 관객이 다가와 전도연 배우에게 꽃다발을 건네자 모두 함께 놀라며 즐거워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회를 맡은 홍콩 연출가 렁싱함, 사이먼 스톤 연출가, 전도연 배우, LG아트센터 전민경 프로듀서. /홍콩=이태훈 기자
20일(현지 시각) 밤 홍콩문화센터 대극장, 연극 ‘벚꽃동산’ 공연 뒤 관객과의주식책추천
대화 자리. 무대 위 주연 배우 전도연이 “어떻게 우리말을 이렇게 잘 알아들으시는지 저는 지금도 너무 신기하다”고 하자, 객석의 홍콩 관객들이 박수를 치며 웃음을 터뜨렸다. LG아트센터가 제작, 지난해 서울과 부산에서 4만여 관객을 만난 이 연극은 19~21일 제3회 홍콩 아시아플러스 페스티벌 개막작으로 초청됐다. 3회 공연 총 4200여 석이 티켓 오픈바다이야기PC버전
15분 만에 전석 매진됐다.
원작의 배경은 구 체제가 무너지며 자본주의 물결이 밀어닥치기 시작하던 19세기 제정 러시아 말기. 안톤 체호프는 아름다운 벚꽃동산이 있는 영지를 잃게 되는 봉건 귀족 귀부인과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에 시대의 격변을 담았다. 이 원작을 각광받는 호주 태생 연출가 사이먼 스톤이 21세기 서울을 배경으로 파산을 앞둔매수
재벌 3세 여자의 이야기로 각색하고 연출했다. 전도연과 박해수 등 드라마와 영화로 세계적 스타가 된 우리 배우들이 출연한다.
20일 저녁 홍콩 공연 객석은 서울보다 오히려 더 뜨겁게 느껴졌다. 극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은 영어·중국어로 동시에 표시되는 자막을 보면서도 극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감탄하고 또 반응했다. 폭소와 환호가모의투자
끊기지 않았다.
극중 재벌가 3세 여성 ‘송도영’(전도연)이 ‘세월은 아무도 못 피해 간다’는 말에 “그래? 나는 잘 피해 갔는데”라고 자신의 여성적 매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자 ‘와~’ 하는 소리와 함께 웃음이 터져 나왔다. 청년 사업가로 성공한 재벌가 운전기사 아들 ‘황두식’(박해수)이 무능한 재벌가 남자를 향해 “당신은 고장 난 주식
벽시계”라며 뻐꾸기 시계의 ‘뻐꾹’ 소리를 영어 욕설로 바꿔 말장난하며 조롱할 때, 웃음소리는 더 커졌다.
19·20일 공연 뒤 ‘관객과의 대화’ 사회를 맡은 홍콩의 극작·연출가 렁싱함(梁成謙) ‘클래스7A 드라마 그룹’ 예술감독은 본지에 “러시아 고전을 현대 배경으로 각색하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아는데, 오늘 ‘벚꽃동산’은 각색도 배우들 연기도 흠결을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한국 영화와 드라마가 친숙한 홍콩 관객들이 한국의 극적 호흡과 리듬에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낯익은 한국의 스타 배우들이 출연하는 것도 꼭 오랜만에 친구를 만난 것 같은 느낌으로 받아들이며 더 편하게 웃는 것 같았어요.” 이날 공연이 끝난 뒤 극장 로비에서 만난 현지 관객 앨비 첸(30)씨는 영어로 질문하자 “한국말로 해도 된다”며 “오늘 관객도 절반쯤은 어느 정도 한국어를 알아듣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고 했다. “칸의 여왕 전도연 배우가 온다고 해서 보러 오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이 말 꼭 써주세요!”
사이먼 스톤 연출가는 “체호프 작품이 아름다운 이유는 언제나 과거와 미래의 충돌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라며 “스위스에서 성장한 호주 출신 연출가가 러시아 고전에 바탕한 한국 연극을 연출한 무대를 보러 와주셨다는 사실만으로도, 우리를 잇는 모든 연결을 함께 축하하는 순간이 됐다”고 했다. “체호프는 위기의 순간에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면서도 현실을 회피하는 사람들을 비판했다고 생각해요. 안타깝게도 지금 우리는 여전히 세계 곳곳에서 그런 모습을 똑같이 보고 있습니다. 겉으로 보면 우스꽝스러울 정도지만, 동시에 안타까운 건 우리가 반드시 붙잡았어야 할 기회를 잃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그저 더 나은 미래를 기도하며, 동시에 이렇게 극장에 모여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극 ‘벚꽃동산’은 홍콩 공연 뒤 올 11월 싱가포르를 거쳐 내년 호주와 뉴욕으로 월드 투어를 떠난다. 이 연극의 프로듀서인 LG아트센터 신민경 공연기획팀장은 “홍콩 관객들이 어떤 면에선 서울보다 더 놀라울 정도의 에너지와 반응을 보내주셔서 배우들에게 큰 힘이 됐다. 앞으로 다른 외국 도시 관객을 만날 때도 더 자신감이 붙을 것 같다”며 “작년 초연 개막 전인 3월에 이미 이번 축제에 초청해준 홍콩 정부 여유문화사무국(LCSD)과 아시아 플러스 페스티벌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홍콩=이태훈 기
연극 '벚꽃동산' 20일 홍콩 공연 관객과의 대화 뒤 한 홍콩 관객이 다가와 전도연 배우에게 꽃다발을 건네자 모두 함께 놀라며 즐거워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회를 맡은 홍콩 연출가 렁싱함, 사이먼 스톤 연출가, 전도연 배우, LG아트센터 전민경 프로듀서. /홍콩=이태훈 기자
20일(현지 시각) 밤 홍콩문화센터 대극장, 연극 ‘벚꽃동산’ 공연 뒤 관객과의주식책추천
대화 자리. 무대 위 주연 배우 전도연이 “어떻게 우리말을 이렇게 잘 알아들으시는지 저는 지금도 너무 신기하다”고 하자, 객석의 홍콩 관객들이 박수를 치며 웃음을 터뜨렸다. LG아트센터가 제작, 지난해 서울과 부산에서 4만여 관객을 만난 이 연극은 19~21일 제3회 홍콩 아시아플러스 페스티벌 개막작으로 초청됐다. 3회 공연 총 4200여 석이 티켓 오픈바다이야기PC버전
15분 만에 전석 매진됐다.
원작의 배경은 구 체제가 무너지며 자본주의 물결이 밀어닥치기 시작하던 19세기 제정 러시아 말기. 안톤 체호프는 아름다운 벚꽃동산이 있는 영지를 잃게 되는 봉건 귀족 귀부인과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에 시대의 격변을 담았다. 이 원작을 각광받는 호주 태생 연출가 사이먼 스톤이 21세기 서울을 배경으로 파산을 앞둔매수
재벌 3세 여자의 이야기로 각색하고 연출했다. 전도연과 박해수 등 드라마와 영화로 세계적 스타가 된 우리 배우들이 출연한다.
20일 저녁 홍콩 공연 객석은 서울보다 오히려 더 뜨겁게 느껴졌다. 극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은 영어·중국어로 동시에 표시되는 자막을 보면서도 극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감탄하고 또 반응했다. 폭소와 환호가모의투자
끊기지 않았다.
극중 재벌가 3세 여성 ‘송도영’(전도연)이 ‘세월은 아무도 못 피해 간다’는 말에 “그래? 나는 잘 피해 갔는데”라고 자신의 여성적 매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자 ‘와~’ 하는 소리와 함께 웃음이 터져 나왔다. 청년 사업가로 성공한 재벌가 운전기사 아들 ‘황두식’(박해수)이 무능한 재벌가 남자를 향해 “당신은 고장 난 주식
벽시계”라며 뻐꾸기 시계의 ‘뻐꾹’ 소리를 영어 욕설로 바꿔 말장난하며 조롱할 때, 웃음소리는 더 커졌다.
19·20일 공연 뒤 ‘관객과의 대화’ 사회를 맡은 홍콩의 극작·연출가 렁싱함(梁成謙) ‘클래스7A 드라마 그룹’ 예술감독은 본지에 “러시아 고전을 현대 배경으로 각색하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아는데, 오늘 ‘벚꽃동산’은 각색도 배우들 연기도 흠결을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한국 영화와 드라마가 친숙한 홍콩 관객들이 한국의 극적 호흡과 리듬에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낯익은 한국의 스타 배우들이 출연하는 것도 꼭 오랜만에 친구를 만난 것 같은 느낌으로 받아들이며 더 편하게 웃는 것 같았어요.” 이날 공연이 끝난 뒤 극장 로비에서 만난 현지 관객 앨비 첸(30)씨는 영어로 질문하자 “한국말로 해도 된다”며 “오늘 관객도 절반쯤은 어느 정도 한국어를 알아듣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고 했다. “칸의 여왕 전도연 배우가 온다고 해서 보러 오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이 말 꼭 써주세요!”
사이먼 스톤 연출가는 “체호프 작품이 아름다운 이유는 언제나 과거와 미래의 충돌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라며 “스위스에서 성장한 호주 출신 연출가가 러시아 고전에 바탕한 한국 연극을 연출한 무대를 보러 와주셨다는 사실만으로도, 우리를 잇는 모든 연결을 함께 축하하는 순간이 됐다”고 했다. “체호프는 위기의 순간에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면서도 현실을 회피하는 사람들을 비판했다고 생각해요. 안타깝게도 지금 우리는 여전히 세계 곳곳에서 그런 모습을 똑같이 보고 있습니다. 겉으로 보면 우스꽝스러울 정도지만, 동시에 안타까운 건 우리가 반드시 붙잡았어야 할 기회를 잃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그저 더 나은 미래를 기도하며, 동시에 이렇게 극장에 모여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극 ‘벚꽃동산’은 홍콩 공연 뒤 올 11월 싱가포르를 거쳐 내년 호주와 뉴욕으로 월드 투어를 떠난다. 이 연극의 프로듀서인 LG아트센터 신민경 공연기획팀장은 “홍콩 관객들이 어떤 면에선 서울보다 더 놀라울 정도의 에너지와 반응을 보내주셔서 배우들에게 큰 힘이 됐다. 앞으로 다른 외국 도시 관객을 만날 때도 더 자신감이 붙을 것 같다”며 “작년 초연 개막 전인 3월에 이미 이번 축제에 초청해준 홍콩 정부 여유문화사무국(LCSD)과 아시아 플러스 페스티벌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홍콩=이태훈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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